• 최종편집 2024-04-19(금)

전체기사보기

  • 청송군,「희망2022 나눔캠페인」출범식 개최
    청송군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12월 2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 야외광장에서 「희망2022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하여 나눔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희망2022 나눔캠페인」은 매해 연말연시에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집중 모금하는 활동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이어진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3개 자원봉사단체의 봉사자들이 틈틈이 익힌 악기연주로 식전공연을 하였고, 희망메시지 전달, 온도탑 제막, 자원봉사단체장들의 성금전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해마다 적극적인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송군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단장 서옥자)은 따뜻한 차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기부참여를 적극 홍보했다. 청송군에서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2억 3천만원이 모금될 것으로 예상하여 2백 3십만원의 성금이 모금될 때마다 온도탑의 온도가 1도씩 올라가도록 했으며, 사랑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온도탑을 군청 현관에 비치하여 나눔 문화 전파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한편 나눔캠페인은 군청 사회복지과 및 읍·면사무소의 성금 및 물품기부 접수와 비대면 QR코드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청송군
    2021-12-02
  • 일월초등학교 “ 독거어르신 반려식물 전달”
    일월초등학교(교장 김종욱)에서 12월 1일 관내 독거어르신에게 전달해 달라며 반려화분과 건강음료 110세트(220만원 상당)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상황을 고려해 일월면사무소에 물품 전달을 위탁하였다. 일월초등학교는 매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실천적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과 함께 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펼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누어 줌으로써 참된 봉사활동의 의미를 깨닫고 이웃 사랑의 정을 실천하고 있다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반려화분과 건강음료 세트는 독거노인생활지원사 7명이 독거어르신 110가정에 직접 방문해 화분관리 요령을 안내하고 생활실태를 살피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반려식물과 건강음료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날씨가 추워지고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 답답하고 우울했는데, 예쁜 식물을 보니 기분이 한결 좋아진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물품 기탁식에 참여한 일월초등학교 김종욱 교장은“홀로 보내는 일상에 코로나19까지 겹쳐 무기력함과 외로움을 많이 느끼고 계실 독거 어르신께 잃어버린 활력과 생기를 찾아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도창 영양군수는“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서로를 위한 따뜻한 나눔으로 마음을 전달해주신 일월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연말연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영양군
    2021-12-02
  • (영상)GMTV국민방송과 착한 서남시장~
    (대구) 정홍제 기자
    • 전통시장
    2021-12-02
  • 영양군, 영농부산물 불법소각 집중단속 실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고농도 미세먼지 집중 관리를 위해 12월 2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영양군 전 지역에 대하여 영농부산물 등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 및 홍보 기간을 운영한다. 영양군에 따르면 이번 단속은 고농도 미세먼지 빈발시기를 맞아 불법소각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실시하며 불법소각에 대한 단속반 운영을 통해 상습 불법소각지역도 상시 순찰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 대상은 노천에서 영농부산물(고춧대, 깻대, 노끈, 비닐 등)이나 생활쓰레기를 소각하는 행위이며 불법소각 적발 시 관계법령에 따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은 단속 외에도 불법소각행위 예방을 위해 반상회보 게재 및 마을방송을 통한 폐기물 수거 및 처리 방법을 지속적으로 홍보한다. 또한, 12월 31일까지 파쇄기, 트랙터 등을 활용하여 마을단위 영농부산물을 파쇄 지원하여 불법소각에 따른 미세먼지로부터 농촌 생활환경을 보호하고 강화된 선제적 대응을 펼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영농부산물 불법소각은 미세먼지를 발생시켜 군민들의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며“생활폐기물의 올바른 분리배출에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리며, 군에서도 쾌적한 농촌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영농부산물 처리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 영양군
    2021-12-02
  • 의성군, 2021년 수돗물 평가위원회 회의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월 30일 관광경제농업국 회의실에서 수돗물 평가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의성군 수돗물 평가위원회는 수질전문가, 의성군 민간단체 등 위촉위원 8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돗물 수질관리, 수도시설 운영, 수도사업 전반에 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돗물 평가위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2020년 수질검사 결과, 2021년 사업성과, 2022년도 주요 사업계획 설명과 수돗물 관리 중장기 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군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홍보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돗물 평가위원회 회의에서 토의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시책에 적극 반영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의성군
    2021-12-02
  • 의성군이웃사촌복지센터, 철파리 이웃사촌의 날 추진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2월 1일 의성읍 철파리 마을에서‘철파리 이웃사촌의 날’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철파리 이웃사촌의 날’은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 마을복지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마을 소규모 축제이다. 철파리는 2020년 6월부터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와 함께 이웃사촌복지사업을 추진해 오면서 주민조직화를 통해 봉사동아리를 운영하고 사랑의 배달부, 위기가구 지원 등 주민참여형 복지사업들을 진행해 왔다. 또한, 주민 스스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였고 마을노치원을 개설하여 마을까페 운영,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그림색칠하기, 수세미 만들기, 수제비누 만들기, 천연염색하기 등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인적안전망 구축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12월 1일 ‘철파리 이웃사촌의 날’도 지금껏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와 함께 추진해 왔던 각종 공동체 복지사업의 결과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나아가 공동체 회복의 경과를 대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주민들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하였다. 이날 철파리 주민들은 각자 쌀 1되씩을 모아 ‘나보다 더 어려운 주민’을 위해 사용하기로 하는 등 거창하지는 않지만 각자의 사정에 맞춘 이웃사랑을 실천하기도 했다. 뿐만아니라 이날 ‘철파리 이웃사촌의 날’에는 그동안 마을노치원에서 만들어 온 수세미, 비누 등을 판매하여 모인 판매금을 불우 이웃돕기 성금으로 내며 더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뜻을 밝히는 등 훈훈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었다. 주민동아리지원사업 중 하나인 ‘풍물놀이’ 회원들은 민요장구 연주로 이날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주민들에게 선보였고 이어서 마을 주민들이 직접 노래자랑대회를 개최해 참여한 주민 모두가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또한 그동안 의성군 이웃사촌복지센터와 같이 한 사업들의 사진자료를 전시해 주민 모두가 그동안의 노고와 수고를 서로 격려하며 지난 한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철파리 마을주민들은 “코로나 이후로 마을 주민이 함께 모이는 시간이 거의 없었는데, 모처럼 이런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다”“이번 마을축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우리 마을에‘백이십세 카페’가 유명한데 커피한잔 꼭 하고 가시라”고 말했다. 유정규 센터장은 “오늘의 행사는 마을주민이 자기보다 좀 더 어려운 주민을 돕는 커뮤니티케어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며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였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이웃사촌복지센터에서는 내년에도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주도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주민들의 복지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철파리 마을의 백이십세 마을카페, 정밥상 생신상, 백이십세 인생극장 등 마을 주민들이 하나되는 모습들이 마을공동체의 우수한 본보기”라며“마을의 활발한 공동체 활동으로 더욱 탄탄한 마을공동체가 되고 의성군 발전에 영향을 주는 선도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의성군
    2021-12-02
  • 의성군, 서울 조계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의성군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대도시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음력 11월 초하루 법회를 맞아 12월 4일부터 3일간 조계사 경내에서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성마늘, 고추, 꿀, 가지, 버섯, 잡곡류 등의 품목을 선보이며,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또한, 의성 농특산물 구매 고객에게는 고품질 브랜드 쌀인 의성진쌀(소포장), 세척 사과 등의 홍보품을 제공하여 적극적으로 의성 농산물의 판촉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의성眞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의성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의성장날’쇼핑몰과 연계해 조계사 신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서울 종로 도심 속에 자리잡아 도시민들과 외국인들에게 한국 사찰탐방의 1번지로도 유명한 대한불교 조계종 본사와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의성브랜드쌀(의성眞쌀)을 공양미로 공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조계사와 정기적으로 활발한 교류활동을 진행해 안정적인 판로망을 확보하겠다”며“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우리군의 우수 농·특산품을 도시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의성군
    2021-12-02
  • 울진군 교량명 공모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재가설된 기존 수곡교 이름을 군민 공모를 통해 선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량 재가설 사업은 지난 2019년 태풍“미탁”과 2020년 태풍“마이삭”,“하이선”시 사상 유례가 없는 강우량으로 인근 상가와 농경지에 큰 피해를 입게 되어 시행된 재해개선사업으로, 177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2020년 6월 착공하였다. 이번에 재가설된 교량은 길이 222m, 폭 12.7m, 왕복2차로 규모로 울진군에서 발주한 군도 상 최장교량으로 12월말 준공예정이다. 기존의 수곡교는 우리군 대표 관광지인 천연기념물 제155호 성류굴과 다가오는 2023년 제61회 경북도민체전이 열리는 울진종합운동장을 연결하고 노음리와 수곡리 마을을 이어주는 교량이다. 또한 교량 상류 2km 지점에 수곡리에서 태어난 격암(格庵) 남사고(南師古)의 유적지가 위치하고 있다.
    • 울진군
    2021-12-02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