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김천시 지좌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탁)는 지난 18일, 19일 이틀에 걸쳐 복지대상자 가구에 대하여 민·관이 함께 참여하여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실시하였다.

따뜻한 봉사로 행복한집 만들기 프로젝트-지좌동(사진2).jpg

사례대상 가구는 초등학생 자녀 2명이 있는 부부중심의 4인 가구로, 노후된 장판과 벽지 및 버려야 될 대형폐기물로 가득 차 아이들이 생활하기에 매우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에 좀 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난도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 여러 차례 사례회의를 거쳐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 봉사에 참여한 단체는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한적십자 김천봉사단,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18일, 19일 이틀간 대청소·폐기물 처리 및 도배·장판 봉사로 대대적인 환경 정비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수도관 교체 공사 및 새 가구(장롱 및 아이들 책상) 지원을 받아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되었다.

 

집주인 최○○씨는 “지좌동사무소에서 적극적으로 주선해 주시고 많은 봉사단체와 시청 복지기획과에서 함께 협심하여 우리 가정에 물심양면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깨끗해진 환경에서 아이들과 같이 행복하게 잘 살겠다.”며 연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김기옥)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좋은 환경으로 변화된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봉사는 멈추지 않고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 지좌동, 따뜻한 봉사로 행복한집 만들기 프로젝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