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2(목)
 

안기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향숙)는 11월 11일(목) 주민주도형 지역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나도! 우리 마을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라는 슬로건 아래 ”안기동 마을복지계획수립 추진단 발대식 및 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1114-5_안기동_마을복지계획_수립_추진단_발대식_및_주민간담회_(1).JPG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이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의 복지 문제와 의제를 찾고, 함께 실행계획을 수립해 가는 주민활동 모임으로, 공개모집 및 사전 인터뷰를 거쳐 다양한 연령과 직종을 가진 25명의 마을주민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는 마을복지계획 추진경과 및 방향 안내, 위촉장 수여, 선언문 낭독 등 발대식에 이어, 안동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현숙 사무국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총 4회차 마을복지계획수립 주민간담회“ 중 1회차 주민 간담회를 실시했다.

 

향후 추진단은 마을의 복지과제 해결을 위한 주민욕구조사, 소규모 의제발굴, 마을회의, 선포식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에서 지역적 특성을 살리는 마을복지계획을 수립 시행할 예정이다.

 

권향숙 안기동장는 ”이번 추진단 활동으로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는 마을복지계획이 수립되어 마을 곳곳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기동 마을복지계획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