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2(목)
 

선산읍(읍장 유경숙)에서는 21. 11. 18.(목), 10:00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흥세) 위원들이 관내 독거 어르신 22명에게 이불세탁 및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였다.

[선산읍]어르신행복지킴이-장수사진 이불세탁2.jpg

11월 정례회의 후 진행된「어르신 행복지킴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을 지지하고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독거 어르신 16가구를 방문, 안부를 묻고 겨울이불을 수거하여 구미행복 나눔가게인 선산행복일터(대표 김이진), 24루나워시 셀프빨래방(황보인자) 후원을 통해 이불세탁을 실시하였다.

 

또한 어르신 6명에게 아바헤어(대표 황혜출)에서 머리손질 후 N수학 과외교실(대표 노명균) 재능기부를 통해 장수사진을 촬영하였으며, 액자 제작 후 나눔가게 오드리(대표 이윤희)의 반려화분도 같이 전달하여 향기 가득한 봄날 같은 하루를 선물할 예정이다.

 

유경숙 선산읍장은 노인인구의 증가와 함께 노인복지의 욕구도 다양화 되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어르신이 지역사회 내에서 조화롭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행복한 동행, 건강한 선산!」이란 비전으로 6가지 마을복지계획 실천과제를 선정하여 진행 중에 있으며,10월‘어르신 건강지킴이 사업’치매예방 프로그램인 도자기 핸드 페인팅 ‧ 친환경 세제 만들기를 시작으로‘어르신 행복지킴이 사업’을 2개월 마다 진행하여 지속적인 마을복지를 실천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불세탁’ 및 ‘장수사진’ 촬영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