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포항시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주말 이틀간 영일대해수욕장과 형산강 물빛마루 일원에서 다양한 해양스포츠 행사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11129 포항시, 다양한 해양스포츠 행사로 해양레저관광 육성에 기여 (1).jpg

먼저 형산강 물빛마루에서는 2일간 지역특화 스포츠관광 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SUP(패들보드)&카약 아마추어 대항전이 개최됐다.

 

포항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SUP(패들보드)와 카약 2개 종목으로 나누어 학생부, 신인부, 마스터즈 등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해 본경기를 비롯해 이벤트게임 등에도 참여하며 다채로운 모습들을 보여주었다.

 

또한 28일에는 해양스포츠아카데미와 해양레포츠 전문인력 양성교실 교육생들이 참여한 평가전을 겸한 수료식이 개최돼 딩기요트, 윈드서핑 등 올 한해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기도 했다.

 

아울러 28일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한 2021 포항시장기 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은 포항시수상오토바이협회에서 주최・주관해 1100(스파크), 노비스, 리미티드, GP프로 등의 4개종목으로 나누어 90여명의 선수들이 열정적인 레이스를 펼쳤다. 물 위에서 펼쳐지는 F1이라 할 수 있는 수상오토바이 챔피언십은 선수뿐만 아니라 지켜보는 관객들에게도 스릴 넘치는 스포츠라 할 수 있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포항은 매년 다양한 해양스포츠 교육프로그램과 대회, 체험기회 제공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해양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해양관광도시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종목으로 해양레저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테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시, 다양한 해양스포츠 행사로 해양레저관광 육성에 기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