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2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의성군청소년참여기구(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제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01-1의성군제공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장 수여식.jpg

군은 지역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16명)과 청소년운영위원(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2년 청소년위원회별 활동 계획을 공유하였다. 위촉된 청소년위원은 2022년 4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의성군의 청소년청책 제안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등 의성군 청소년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의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의성군청소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하여 실현가능한 정책을 제안하며,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의 기획·운영 등으로 청소년 정책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하여 활동한다. 또한, 의성군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센터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개선할 점을 제안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축제를 함께 기획·운영하며, 타 시설 청소년 교류 활동 등으로 청소년 참여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청소년위원들이 제안한 청소년 진로특강, 유네스코 역사체험,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사업이 청소년참여예산으로 선정되어 올해 위촉된 청소년위원들과 함께 기획·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성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장 수여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