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성냥공장 문화재생사업 팸투어인 ‘의성발견 성냥공장 가는 길’을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1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의성주민들과 성냥공장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03-1의성군제공 성냥공장 팸투어 진행.JPG

의성성냥공장 문화재생사업 팸투어인 ‘의성발견 성냥공장 가는 길’은 성냥공장을 단순한 폐공장이 아닌 근대문화유산의 문화재생공간으로 새롭게 인식하고, 의성읍의 알려지지 않은 장소를 새로운 시선으로 발견 기록하여 의성의 지역 콘텐츠 개발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총 12회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의성발견 성냥공장 가는 길’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도시공간과 여행, 도시 및 문화재생사업, 로컬마켓, 문화콘텐츠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6회차를 진행하였고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15일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총 6회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프로그램은 성냥공장 낙서, 의성 찐 핫플, 의!퀴즈 온더블록, 의성스냅 등 15개 프로그램을 참가자의 연령과 특성에 맞추어 5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주최 측이 제공하는 미션북을 작성 제출하여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오는 4월 18일부터 4월 22일까지 (인스타그램: https://bit.ly/3jt2R3B, 블로그:https://bit.ly/3rkRaAj, 페이스북:https://bit.ly/3xmat0b, 구글폼:https://forms.gle/ow3k5BJhSpKQEJ238 으로 신청가능하며 문의 및 전화 신청은 (☎010-9373-7821)로 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성냥공장 문화재생사업 팸투어인 의성발견 성냥공장 가는 길에 많은 주민들과 관심있는 분들이 참여하여 성냥공장 뿐만 아니라 의성군 전체를 차별화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면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성군, 의성성냥공장 문화재생사업 팸투어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