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안동시 관내 면 단위 유일한 문학 단체인 와룡문학회(회장 고재동)는 4월 22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와룡면 행정복지센터 별관 2층에서 제2회 시화전을 개최한다.

 

0421-2 촌에 핀 봄꽃의 향연 안동 와룡 시인들 시화전 열어 (3).jpg

이번 시화전에는 김분랑 시인의 ‘봄비’를 비롯해 27점의 문학작품을 선보인다. 꽃과 봄을 그린 시들이 주를 이루지만 인생 여정과 와룡을 주제로 한 시들도 제법 보인다.

 

창립 3년째를 맞는 와룡문학회는 9명의 문학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회원이 와룡면을 연고로 하고 있거나 와룡면에 살고 있는 시인들이다. 2020년 봄, 첫 시화전을 개최한 이래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시화전을 개최하는 와룡문학회는 앞으로 최소한 1년에 1회 이상 시화전을 개최하고 연간집으로 ‘와룡문학’을 발간할 예정이다.

 

와룡문학회 고재동 회장은 “이번 시화전을 계기로 와룡면민과의 돈독한 연결고리를 맺고, 면민의 정서 함양에 한 발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석윤 와룡면장은 “안동시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옥같은 글들로 위안을 안겨주는 와룡문학회에 감사드리며 와룡이 문화의 고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촌에 핀 봄꽃의 향연, 안동 와룡 시인들 시화전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