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경주시가 23개 읍·면·동을 순시하며 접수받은 ‘2022 시민과의 대화 열린 소통 간담회’ 안건 처리에 가용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한다.

1. 김호진 경주시장 대행, ‘2022 시민과의 대화 열린소통간담회’접수 안건 조속 처리 지시.JPG

김호진 경주시장 권한대행은 25일 오전 국·소·본부장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달 14일부터 2주간 일정으로 읍·면·동 23곳에서 시민 2800여명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2022 시민과의 대화 열린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시는 지난 간담회 기간 주민 불편사항 및 지역의 숙원사업 등 256건의 시민 안건을 접수받았다.

 

이 자리에서 읍면의 경우 농로·마을안길 확포장, 마을하수처리시설 설치, 편의시설 정비 등이 주를 이뤘고, 동 지역은 주정차 대책, 도로·환경정비, 관광 등 지역 숙원사업에 대한 다양한 건의가 이뤄졌다.

 

건의된 안건은 관련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향후 추진상황에 대해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이 불편함을 느끼는 도로, 수로, 농로, 포장 및 정비 등 별도예산이 수반돼야 할 사업은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조속히 시행할 방침이다.

 

김호진 경주시장 권한대행은 “간담회를 통해 접수받은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모두 빠짐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김 권한대행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 기강 확립과 선거 중립 준수를 당부드린다”며 “권한대행 기간 시정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호진 경주시장 대행, ‘2022 시민과의 대화 열린소통간담회’접수 안건 조속 처리 지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