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4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위원장 조기찬)과 청소년 마을기획단, 남구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지난 18일, 지구 온난화와 심각한 기후 변화 상황에 맞서 종이컵,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25일 밝혔다.

보도자료(220525(평교홍)대명4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청소년마을기획단 ‘용기내!’선순환 캠페인)1.jpg

대명4동 청소년 마을기획단과 추진위원회, 남구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간편하다는 이유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품의 환경 파괴에 대한 심각성을 청소년들에게 알리고 경각심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이번 캠페인으로 평소 일회용컵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환경을 위한 다회용컵 사용을 독려하고 학생들이 환경을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에 함께 동참하면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청소년 마을기획단 곽경빈(성명초, 6) 학생은 “이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일회용품을 무분별하게 사용했던 제 행동을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었고 우리 성명초 친구들은 물 한잔을 마실 때도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멋진 학생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대명4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조기찬 위원장과 위원들은 “이번 캠페인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남구 청소년마을기획단 ‘용 기 내!’선순환 캠페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