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포항시에서는 지난 6월 2일부터 사업비 소진 시까지 ‘2022년 주택 슬레이트 철거 지원사업’ 2차 추가 신청을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받고 있다.

220609 포항시, 주택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지원사업 추가 신청하세요 1.jpg

시는 슬레이트 건축물 제로화를 위해 올해 사업비 21억1200만 원을 확보하고 슬레이트 철거·처리 지원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붕개량사업을 시행 중이며, 지난 2~3월 접수 결과 주택 및 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대상 건축물 중 총 334동이 선정돼 슬레이트 철거를 진행 중이다.

 

지원대상은 1차 접수 이후 잔여물량이 발생한 슬레이트가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주택 및 비주택(창고, 축사) 분에만 한정하며, 신청 물량이 마감된 취약계층 지붕개량은 제외된다.

 

대상자로 확정되면 최대 지원금액은 주택 352만 원이며, 지원금액을 초과할 경우 초과비용 자부담이 발생함을 유의해야 한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기타 취약계층은 조건을 충족하면 자부담 없이 전액 지원한다.

 

지원사업 희망자는 건축물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건축물 소유자가 직접 방문해 대상 건축물 사진 및 관련 서류 등을 첨부해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 사업절차는 읍면동 신청→지원대상자 확정→철거업체 방문(면적 조사)→사업 시행(7월 이후 순차적) 순으로 진행된다. 해당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시에서 위탁한 슬레이트 전문처리업체에서 철거·처리 후 업체에 처리비용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특히, 개인이 철거·처리 시 비용 청구가 불가함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박선영 환경정책과장은 “포항시가 시민의 건강 보호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슬레이트 철거 지원사업을 신속 집행하고 확대 추진하고 있는 만큼 관련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포항시, ‘주택·비주택 슬레이트 철거 지원사업’ 추가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