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대구 달서구 도원동(동장 최우석)은 22일 도원고등학교에서 우리마을 교육나눔(위원장 배지숙)주관「무릉도원 지킴이」청소년 위원단을 구성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릉도원 지킴이 발대식 사진.jpg

도원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청소년 위원단「무릉도원 지킴이」는 2019년도부터 출범해 올해 ‘제4기 무릉도원 지킴이‘를 구성했다.

 

도원동 청소년 위원단「무릉도원 지킴이」는 2022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 일환으로 도원고등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10명의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12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청소년들이 중심이 돼 ’도원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월 1회 정기회의를 가지며 마을 현안문제 발굴과 해결 등을 논의하고,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한 봉사활동을 스스로 기획·실행하는 청소년 주도형 교육나눔 활동을 주로 하게 된다. 

 

한편, ‘도원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 에서는 청소년 위원단「무릉도원 지킴이」와 함께 지난 2020년에는 도원동 옛 모습이 남아있는 수밭마을에 과거와 현재를 벽화로 그리는 사업을 추진해 세대 간 소통의 장(場)을 마련했었다. 2021년에는 관내 생태하천 탐방로에 버려진 자투리 땅에 폐목을 활용한 울타리를 설치하고, 다양한 화초를 식재해 주민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재조성하는 등 활발한 나눔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최우석 도원동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우리 마을의 문제점을 찾고, 함께 해결하는 과정을 통하여 마을에 대한 애향심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며, 지역 마을 발전에 발판이 되는 중심 역할에 큰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달서구 도원동, 우리마을 교육나눔「무릉도원 지킴이」본격 시동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