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시민들의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에 건의했던 개령면 신룡리에서 감문면 삼성리를 잇는 지방도 913호 도로개선사업이 확정되어 주민설명회 자리를 가졌다.

김천시·경북도 건의 도로사업 확정으로 주민숙원 해소-도로철도과(사진).jpg

지방도 913호 노선은 마을통과구간을 제외한 대부분이(약 70% 이상) 농경지를 통과함에 따라, 농기계 및 비상·저속차량의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할 뿐 아니라 마을을 관통하는 구간에는 인도가 없어 보행자 사고발생위험이 높아 주민들의 개선요구가 지속되어,

 

김천시에서 도로관리기관인 경상북도에 도로환경개선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2021년 경상북도에서 도로환경 개선사업을 위한 설계용역을 착수했다.

 

이날 설명회 자리는 경상북도 도로계획팀장이 참석하여 개령면과 감문면을 순회하며 선형개량과 도로폭 확보 및 인도개설에 따른 주민의견을 청취 했다.

 

본 사업은 주민협의를 거쳐 2023년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 하고, 각종 인허가 협의를 거쳐 사업을 착수할 계획으로 L=8.6㎞ 구간에 길어깨(노견) 확보와 인도개설이 주가 되는 사업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경북도와 긴밀한 협조로 주민들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들의 불편해소가 피부에 와 닿게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시·경북도 건의 도로사업 확정으로 주민숙원 해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