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6월 28일 교내 청운대에서 ‘㈜금오공과대학교기술지주회사’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을 비롯해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등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사진5.JPG

개회식은 오명훈 ㈜금오공과대학교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곽호상 총장의 환영사, 김영식 국회의원(구미을) 축전 및 외빈 축사, 기술지주회사 설립 경과보고, 대표 자회사 소개, 현판 제막식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올해 3월 10일 설립된 ㈜금오공과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의 보유 원천기술을 활용한 자회사 설립으로, 신규일자리 창출 및 지역 강소기업 배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혁신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현재 ㈜골든크로우, ㈜웰니스, 유알아이㈜ 등 총 8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1년 내 총 10개, 5년 내 누적 50개 이상의 자회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5년 내 자회사 매출은 100억 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3년 내 공공 및 개인 투자조합 결성도 추진 중이다.

 

오명훈 ㈜금오공과대학교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금오공대 산학협력부총장 겸무)는 “연구소기업 등록 및 투자유치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체계적 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자회사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며, “지자체 및 지역 산업계와도 협력하여 자회사 설립 및 운영을 활성화하고 대학 R&D 선순환 및 기술사업화가 촉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곽호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금오공과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설립은 인재 양성과 우수 기술 창출이라는 대학의 역할에서 나아가 인력, 기술, 자본을 결합한 벤처기업의 성장모델도 제시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기술지주회사가 신규일자리 창출 및 강소기업 배출의 산실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혁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대안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설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