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9-25(월)
 

울릉군(군수 남한권)531일부터 오는 62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해양 신산업 발굴 및 창업과 네트워크 기회 마련으로 해양수산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열리고 있는 ‘2023년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에 참가해 울릉도독도의 아름다운 해양환경과 군 홍보에 나서고 있다.

사본 -ASEE74.jpg

이번 해양수산엑스포는 해양수산부 후원으로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환동해산업연구원과 엑스코가 주관하였으며,경북지역 해양수산 관련 5개 지자체(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를 비롯한 여러 관련기관과 10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전시장은 수산식품 및 가공품, 수산물·급식 기자재, 해양레저 및 관광, 해양수산산업 특별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붉은대게 나눠주기, 토속 관상어 무료 나눔행사 등 이색 이벤트로 참관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울릉군은 프리미엄 자체 부스로 지자체 홍보관을 꾸려 참관객들에게 청정 동해의 지역 수산특산품(오징어, 미역 등)을 소개하고, 동해최초의 해양보호구역 홍보와 함께 울릉특산품, 울릉도·독도지원 특별, 고향사랑 기부제 및 오는 88일 섬의 날 행사 울릉도 개최 등 울릉도도를 적극 홍보하였다.

 

한편, 5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28회 바다의 날 기념식혁신 해양산업, 도약 해양경제, 함께 뛰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경주 엑스포대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바다의 날 기념식과 해양수산엑스포 행사에 참석한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를 통해 우리 군의 우수한 수산물과 해양자원 및 해양환경이 널리 소개되어 울릉도독도를 찾는 국민이 늘어나고 지역 수산업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릉군, 2023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에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