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영덕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농업진흥청이 과수화상병의 위기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함에 따라 오는 관내 사과 과수원 563ha(941)와 배 과수원 57ha(161)를 대상으로 과수화상병 유입·차단 방제에 총력 대응한다.

사본 -3-2_사진자료(23.05.31)_영덕군  ‘과수화상병’ 선제적 방지에 총력 대응-농업기술과.jpg

경상북도 농업기술원과 영덕군은 과수화상병 예방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선제적인 병해충 예찰·방제단을 운영하고 예찰요원을 신속 투입해 과수화상병의 발생과 전파를 사전에 방지할 예정이다.

 

이에 영덕군은 사과와 배 농가에 대한 화상병 방제 농작업 시 전정, 적과 가위, 톱 등의 농작업 도구 소독 현장 교육 영농일지 작성 등의 준수사항 점검과 지도를 강화하고 전 직원 현장에 투입해 예찰을 강화하고 있다.

 

영덕군농업기술센터 박병대 소장은 현재 타 지자체에서 발생 된 과수화상병이 확산하는 가운데 전파를 예방하고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관내 사과, 배 재배 농업인들은 준수사항을 적극 실천하여 주시고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농가가 방제를 소홀히 해 화상병이 발생할 경우 손실보상금이 감액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기에 해당 농가들은 반드시 방제약을 적기에 살포하고 방제확인서와 약제 빈병을 1년간 보관해야 한다.

 

과수화상병이 의심되는 나무를 발견할 경우는 영덕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730-6484)으로 신고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덕군, ‘과수화상병’ 선제적 방지에 총력 대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