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9(일)
 

김천 감문면과 감문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주민자치 행정의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천시 감문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재호)는 20일 감문면주민자치센터 1층 주민사랑방에서 회의를 가졌다.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자리에 모였다.

제2기 감문면주민자치위원회 회의 개최-감문면(사진2).jpg

본 회의에서는 2021년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에 대한 의논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위원들은 타 시군구 및 읍면동의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우수사례를 본보기로 작년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성찰하며 금년도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였다. 금년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집단교육이 어려운 실정을 고려, 주민자치위원 주도 하에 사랑의 생필품 키트를 만들기를 실시하기로 잠정 결정하였다. 만들어진 키트는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을 포함한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여 지역사회의 행복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감문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시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를 구축하고 공공 의사결정에 대한 주민의 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해 2019년 4월 출범하였다. 감문면은 각 위원들을 포함한 주민들의 지혜를 모아 우리 면의 실정에 맞는 다양한 공공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추진해왔으며, 2020년에는 주민자치센터 내 헬스장을 개소하고 샤인머스캣 재배 교육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2021년 제2기 주민자치위원을 위촉하여 주민의 문화⦁복지⦁편익 증진 및 자치활동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기 김천시 감문면주민자치위원회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