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9(일)
 

구미시(장세용 구미시장)에서는 지난 21일 오후2시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구미시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 도철연) 주관으로 장애인복지단체장 및 장애인복지유공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노인장애인과]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2.jpg

이날 행사는 “편견 없이 바라보면 누구나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장애인 권리 선언, 장애인복지증진 유공 표창,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거리 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이루어졌다.

 

특히,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다온합창단의 중창과 청각 장애인의 수어로 진행된 애국가 제창, 장애인들이 직접 제작한 장애인 권리선언 UCC상영으로 다채로움을 더했으며, 기념행사 전체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도철연 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장은 “편견 없이 있는 그대로 특성을 이해하는 존중 문화 확산과 장애인식 개선 등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넓혀 나가는 활동에 구미시 장애인단체협의회가 앞장서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면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들이 평범한 일상을 누리고 꿈을 꾸고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며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16,600여명의 등록장애인이 있으며 장애인복지예산은 342억원으로 지역 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촘촘한 장애인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장애인주간보호시설 3개소 확충, 단기거주시설 생활관 신축, 발달재활서비스 및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 추가 선정, 장애인 특별교통수단 부름콜 확충 등 장애인 지역재활자립 지원하여 장애인복지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