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9(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4. 26(월)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위한「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54명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개최했다.

[복지정책과]구미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및 특강(사진추가).jpg

제4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지난 3월 22부터 4월 9일까지 공개모집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등 54명의 시민활동가로 ‘평등실현과 돌봄’, ‘안전과 편의증진’, ‘참여 및 지역공동체’3개 분과로 나뉘어 향후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활동내용은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한 분야별 불편사항 모니터링 및 개선의견 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새로운 시책과 정책방향 제안, 양성평등 문화확산 공감대 형성 및 홍보활동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특히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앞두고 시설 모니터링을 통하여 성공적인 전국체전 개최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특히 시민참여단의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구미시! 7개의 문제에 답을 찾다.”란 주제로 장세용 구미시장의 생생한 시정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정전반에 관한 특강과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발족을 축하하며, ‘앞으로 여성친화도시 특성에 맞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시정 참여 활동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구미형 여성친화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2014년도부터 구성된(1기~3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통해 불법촬영기기 점검, 공공시설물, 공원 및 도로 등에 대한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과 피드백을 통해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여성이 열어가는 양성평등 행복도시 구미를 위해 활발히 활동해 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미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 및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